낚시왕강군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10일가량이 지났을 무렵 더 이상 기다리기 힘들어서 혹시 무한 검토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폭풍 검색을 하였다. 시도해볼 법한 방법이 몇 가지 보였고 전부 따라 해 보았다. 그리고 결국 무한 검토를 풀었다.

 

▲앞선 글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글 6개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코드를 발급해주고 그 코드를 우리는 애드센스의 가이드대로 <head> ~ </head> 사이에 위치시킨다. 그럼 '검토 중이니 최소 3일 ~ 2주 기다려'라고 한다. 여기에 큰 의문점을 가질 수 없는 게 우리는 정규 의무교육만 12년을 받아왔기 때문에 슨상님이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한다.

 

그래서 10일동안 시키는 대로 가만히 있었다. 시도해볼 법한 방법이 있는지도 몰랐다. 하지만 넋 놓고 기다리고만 있자니 너무 답답한 것이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 무한 검토 2분 만에 해결한 방법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폭풍 검색을 진행하였다. 선구자들의 지혜를 빌리기로 한 것인데, 여기에도 명확한 정답은 없었다. 그리고 여기서 이야기하는 방법도 나에게만 통하는 방법일 수도 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안하고 있어 봐야 달라지는 건 없으니... 일단은 시도해보자. 뭐라도 하고있으면 위안은 된다. 

 

내가 한 방법은 바로 HTML 코드 삽입 위치 변경이었다. 폭풍 검색 결과 보통 코드 삽입 후 2~3일 정도가 지나면 메일이 오는데 이 코드를 수집하지 못한 경우 2주는 가뿐히 넘길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코드 삽입 위치를 변경하면 무한 검토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희망찬 메시지를 전하고 있었다. 당장 코드 삽입 위치를 변경할 계획을 세웠다. 

 

내가 해본 방법은 총 4가지 였다. 

1.  마지막 <link rel=....> 바로 아래

link rel 바로 아래
link rel 바로 아래

2. <body id=...> 바로 아래

body id 바로 아래
body id 바로 아래

3. </head> 바로 위

/head 바로 위
/head 바로 위

4. 마지막 <meta name= ....> 바로 아래

meta name 바로 아래
meta name 바로 아래

이 1~4번을 실행하는 사이의 시간 간격은 2~3일이 좋다고 선구자들은 이야기했으나 그러기엔 나의 인내심이(4개 다 하는데 8~12일;;) 한계에 다다를 것 같아 1시간 텀을 두고 변경해서 진행하자고 마음먹고는 1번부터 수행했다. 

 

1번 위치로 코드를 바꾸고 애드센스에 한번 방문했다.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2분 후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이 메일로 도착했다. 읭?!

 

2~4번은 하지도 않았는데...

어이가 없기도 하고 뻥져서 한참을 멍하니 앉아있었다.

잠시 후 정신 차리고 '내 계정' 버튼 눌러서 이동해보니 역시나 콘텐츠 부족으로 낙방 ㅠㅠ.. (글 6개로는 무리였나 보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저 검토가 1차였다. 2차는 따로 있다고 한다. 

 

1차가 블로그 적합성

2차가 광고 게재가 가능한지 여부 확인

이라고 하니 알고나 있자.

 

이래나 저래나 저 해프닝이 있고 3일 후에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긴 했다. 제목이 조금 어그로 성이 있어서 걱정이 되긴 하는데 어쨌든 꾸며낸 이야기도 아니라서 그냥 술술 적어보았다. 이 글을 적으면서 생각해보니 신청 결과 알림 메일 올 때가 되었는데 마침 내가 코드 변경을 하고 있었던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 의심도 드는 게 사실이다. 

 

어찌 됐든 이 글을 읽고 애드센스 무한 검토에 빠지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탈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0) 2020.08.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