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왕강군



나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부수입을 얻고 싶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5월쯤에 블로그 시작하려고 기웃거리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 둔 게 있어서 거기다가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글 6개를 작성하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방법을 찾아서 신청했다.

신청한 후 다른 사람들의 동향은 어떤지 궁금해서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에 가서 애드센스 승인 현황도 찾아보고 개인 블로그에 가서 승인받은 분들 후기도 꼼꼼히 읽었다.

요즘 전체적인 동향을 요약해보면

→ 코로나 때문에 승인이 지연되고 있고

→ 승인을 위해서는 글이 최소 20~30개는 되어야 하고 

→ 글자 수는 최소 1000자 이상이어야 한단다. 

읽으면 읽을수록 저것도 모르고 신청한 내가 미쳤었군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보자의 패기랄까... 어찌 되었든 물은 엎질러졌고 '남들은 콘텐츠가 구려서 그런 거고 내껀 콘텐츠가 좋아서 바로 승인될 거야'라는 망상에 사로잡힌 채 불안감을 안고 며칠을 보냈다. 

무한 검토 중...

수시로 애드센스 페이지도 들어가 보고 메일함에도 들어가 본다. 역시나 깜깜무소식....

메일함은 텅텅 비어있고 애드센스 페이지에 가면 계속 검토 중이란다. (무슨 검토를 하길래?!)

애드센스 무한 검토 중
애드센스 무한 검토 중


아... 이게 사람들이 말하는 무한 검토구나!! 싶었다. 여기 걸리면 운 없으면 한 달 지나도 답이 없다고 했다. 고작 일주일 지났는데 참을성 없는 나는 계속 기다릴 수가 없었다.

글도 3~4개 추가해보고 애드센스 페이지 가서 F5번도 눌러보고 했지만 애드센스는 확고부동, 마치 금강불괴를 연상케 하는 단단함을 보여준다. (아니, 싫으면 싫다고 안되면 안 되는 이유를 말이라도 해주던가...?)

 

ㅆ으로 시작하는 욕이 절로 나오는 상황..

하지만 여기서 포기해선 안된다. 원래 돈 벌기가 쉽지 않다. 다른 사람들 후기를 보니 3일 만에 되는 사람은 또 된다. 비슷한 기간에 신청한 거 같았는데 OTL=33...

어찌 됐든 난 안되었으니 앞에서 했던 헛된 망상은 집어던져버리고 다시 마음을 다잡고 무한 검토를 풀 방법을 찾아본다. 

 

무한 검토 해결

 

 

 

헐..

성공이다. 위에 적힌 방법을 사용했더니 바로 애드센스로부터 구라 안치고 2분 만에 답장이 왔다. 우하하하하하하 웅 케케 케케... (물론 님들이 따라 해서 똑같이 된다는 보장은 없음)

부푼 기대를 안고 메일함으로 가보니 이게 와 있다. 

애드센스 신청결과 알림.
애드센스 신청결과 알림.


음?.. 재빨리 내 계정 버튼을 눌러서 이동해보니 콘텐츠 부족해서 승인이 안 된단다. 이런@#$%^^#$@%#@%

 

어느 정도 예상은 했었지만 (글 6개로 승인 노리는 내가 도둑놈이지...)

밀려드는 실망감에 어찌할지 고민하다가 페이지 밑쪽을 보니 재신청이라고 기능이 있길래 바로 눌러버렸다. 

아 물론 아무 생각 없이 누른 건 아니고 그 사이 글을 몇 개 더 적었으니 콘텐츠 부족은 아니라는 일종의 반항심리랄까?

(사춘기 소년도 아니고 이 나이에 무슨 반항을...)

 

애드센스 승인


그렇게 무모한 재신청 후 스스로를 위로하며 2주 뒤에 봅시다 하며 거의 포기하고 있던 중에

3일 뒤 놀랍게도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도착한다.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



그때 시간이 밤 11시가 넘었는데 혼자 좋아서 소리 지르고 어깨 춤추고 난리법석.... ㅎㅎㅎㅎ

애드센스 승인 시각
애드센스 승인 시각

 

고작 일주일 남짓 지났지만 아직도 그 기분이 잊히지가 않는다. 

그리고 이 글을 볼 때마다 그때가 생각나서 기분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며 글을 적고 있다.


마치며

 

생각해보면 초보자의 무모한 도전이었다고 볼법한 이번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보면

 

→ 글 6개로 애드센스 신청 (7/28)

→ 12일이 지나도 계속 검토 중이어서 위에 적힌 방법을 사용 (8/10)

→ 2분 후 애드센스 메일이 도착 (8/10)

→ 콘텐츠 부족으로 승인 실패 (8/10)

→ 그 사이 추가한 글이 4개 있으니 바로 재신청 (8/10)

→ 3일 후 승인 (8/13)

 

한 가지 전문 주제의 글 10개(글자 수 평균 2500자 정도)로 총 15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었다. 

 

여기까지 초보자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였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좋은 기운 받아서 다들 승인받으시면 좋겠다. 파이팅~!!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