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왕강군

PS5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 성능 스펙 

 

일본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PS)5'를 12일 PS5 아시아 론칭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시작한다고 알렸습니다. 이번 쇼케이스는 MC허준이 맡아 진행했으며 각 국가별로 다른 MC가 맡아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형태로 방송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온무라세 카츠히코 부사장은 이번 인사를 하며 팬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온라인으로나마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하기도 햇습니다.

 

이번 쇼케이스의 첫번째 코너는 '오 마이걸'의 언박싱으로 진행되었는데 아린, 지호, 비니, 미미가 직접 PS5 박스를 여는 것부터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구성품을 설명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PS5를 설치하여 아스트로 플레이룸을 시연하며 설명을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이번 PS5는 PS4 버전과 달리 풀 체인지 신상으로 좀 더 디테일해진 캐릭터 모델링과 경기장 그래픽, 또 신형 콘솔을 성능을 활용한 쾌적한 로딩, 다양해진 메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PS5는 9세대로 분류되는데 기존 콘솔 게임기들과의 차별점으로 SSD를 완벽하게 사용하여 게임 로딩 속도에서 큰 차별점을 가질 것을 꼽고 있습니다. SSD를 사용하면 게임기의 용량을 더 효율적으로 더 빨리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는 8K 해상도 게임까지 문제없이 지원될 것으로 기대되어 게이머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통합 I/O 기반 동일한 초고속 SSD가 탑재돼 차세대 기기의 혁신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또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 기술, 3D 오디오 기능 등이 채택됐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기법으로 보다 현실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하며 4K 디스플레이에서 최대 120Hz 출력까지 지원하여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외 유수의 통신에 따르면“정식 판매에 앞서 시작된 예약 판매에선 12시간 만에 PS4 12주차 판매량을 넘어섰다”면서 소니는 일부 소매점에 판매 수량을 제한해달라고 전달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PS5는 499.99달러(약 58만 6700원)이며, 디지털 다운로드 전용 기기인 PS5 디지털 에디션은 399.99달러(약 46만 9300원)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이는 Xbox시리즈 X와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서 가격으로는 밀리지 않겠다는 소니의 의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쇼케이스 중 공개된 해시태그'#DualSenseWirelessController', '#PlayHasNoLimit', '#Playstation5'를 소니 홈페이지 코멘트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고 하니 참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PS5 3차 사전예약은 아직 미정이며 이전 2차의 경우 아래 몰에서 진행되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AT GAME
게임몰
게임박스
게임앤라이프
게임투바이
겜우리
티티게임
홈플러스
토이저러스
SSG 닷컴


하이마트2차의 경우도 시작 1시간여 만에 매진된 사례를 참고하시어 구매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