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왕강군

많은 분들이 택배를 목빠지게 기다리는 경험을 해본 기억이 있을 겁니다.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택배가 출발은 했는데 며칠째 도착을 하지 않으니 환장할 노릇입니다. 그래서 택배 배송조회를 했더니 옥천hub입니다. 옥뮤다 삼각지대에 걸린 나의 택배 상태를 알 수는 없지만 소중한 나의 택배의 현실 위치와 조회하면 알려주는 택배 용어에 대해 알아보면 조금의 불안은 가시지 않을까 하여 준비해봤습니다.

 

옥천hub 위치

옥천hub 지도
옥천hub
옥천hub 위치
옥천hub 위치

옥천hub의 정확한 명칭은 CJ대한통운택배 옥천허브터미널입니다. 옥천hub의 공식 주소는 충북 옥천군 이원면 건진2길 65입니다. 지도를 보니 대략 충청북도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눈으로 지도상의 위치를 보니 나와 택배와의 아득함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택배의 위치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약간의 안도감은 듭니다. 이렇게 스스로의 마음을 잠시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급해한다고 오지 않을 택배가 올일은 없으니까 말입니다. 그럼 이제 택배조회를 통해 나의 택배의 상태를 한번 확인해 볼텐데, 여기서는 택배용어를 좀 알아야합니다.

 

 

 

택배용어정리

 

행낭포장

행낭포장은 택배물품의 크기가 아주 작아서 분실이나 파손의 위험이 있는 경우 이런 것들을 다시 한번 포장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옥천hub 에서 유독 행낭포장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곤 합니다. 그 이유는 옥천hub에 도착하는 물품들의 크기가 작은 물건이 많아서 라고 합니다.

행낭포장
행낭포장

 

 

간선상차

간선상차는 배송을 위해 택배를 거대한 트럭이나 컨테이너에 싣는 행동을 의미하며 분류과정에서 이쪽, 저쪽 큰 묶음 단위로 분류하는 과정을 거친 후 싣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간선상차
간선상차

 

 


간선하차

간선하차는 간선상차의 반대말로 거대한 트럭이나 컨테이너에 실린 택배를 내리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각 지역에 위치한 지역터미널(SUB)에 물건이 간선하차가 되면 우리 지역에 택배가 내린 겁니다. 이후 택배배달원이 집에 방문하시어 배달을 완료하게 됩니다.

간선하차
간선하차

 

보통 택배배송이 시작되면 물건집화 된후 중앙터미널로 이동 > 간선상차 > 간선하차 > 배달지 터미널도착 > 셔틀상차 또는 배달출고 되어 택배 배달원님들이 우리에게 갖다주는 순서이니 위의 택배용어와 접목하시어 나의 택배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